본문 바로가기
생활속 Tip

[목감기 인후염 예방]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- 포비돈요오드

by yuanpapa 2017. 10. 25.

4계절 목감기를 달고 사시는 분들이 있죠?

제 친구 중에도 한 명이 목감기를 달고 살아요 ㅠ

얼마 전 목이 칼칼해서 고민하고 있는데 그 친구가 강력하게 추천해 해준 약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

 

 

그것은 바로 이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라는 녀석인데요

빨간약으로 유명한 찢긴 상처나  화상 등의 상처에 살균소독으로 유명한 베타딘의 인후염 예방 버전입니다.

 

성성분은 포비돈 요오드 0.450g입니다.

친구는 심심하면 목감기에 시달리는데 아침에 일어나자 한 번씩 뿌려준다고 하네요.

한번씩 깜빡하고 안 뿌린 날이 있는데 그때는 기분 탓인지는 몰라도 목이 살살 간지럽고 불안하다고 합니다.

(혹시나 중독된 건 아닌지 ㅠㅠㅋ)

하지만 인후염 예방 차원으로는 이만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.

환절기에 목감기 걸릴까 봐 목이 간질간질하며 불안하다면 (각자 자기만의 느낌이 다 있지 않나요?ㅋㅋ)

아침에 한 번씩 뿌려줍시다.

저도 플라시보 효과인지는 모르겠지만 뿌리고 나니 목감기 기운이 쏙 들어간 것 같아요.

구강 내 살균 소독은 물론이고 발치 후 상처, 구내염 같은 입안 쪽에서 생길 수 있는 질환의 살균소독에도 효과가 있고 구취증, 입냄새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 하니 참고합시다. 

 

주의하실 분들은 요 요드 과민증 환자 분이나 갑상선 기능에 이상이 있는 분들은 꼭 먼저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도록 합시다.

요오드가 몸 안에서 여러 가지 반응을 일으켜 거의 독 수준이라고 하는데 절대로 막 뿌리지 마시고 꼭 꼭 먼저 상담받으세요.

저는 제 여자 친구가 갑상선 쪽에 집안 내력이 있어서 절대 못 뿌리게 합니다. 

갑상선에 이상이 없고 요오드에 과민한 반응을 나타내시지 않으면 환절기나 인후염 스멜이 살살 풍길 때 강추합니다.

댓글